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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Chat GPT를 활용한 블로그 글쓰기 수익화의 한계

by 최애로그 2023. 5. 25.

요즘 블로그에서 Chat GPT를 활용하여 포스팅하는 블로거들이 늘어났습니다. 자연스럽게 챗지피티로 블로그 글쓰기를 자동화하여 구글 애드센스 수익화를 이루고 싶어 하는 사람들도 많아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한계가 있습니다. 그 한계에 대해서 다루고,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말해보겠습니다.

 

 

인간의 공감능력과 경험의 한계

 

 

AI가 경험하지 못하는 현실세계에서의 지식은 인간만이 다룰 수 있습니다. 여행이나 경험이 바탕이 된 사실들은 인간에게 공감을 불러일으킵니다. 국내여행이나 해외여행을 가기 전에 우리는 그곳의 관광지나 음식, 문화를 배우고 싶어 합니다. 그래서 블로그나 유튜브 등 많은 매체를 통해서 간접적으로 여행을 다녀온 사람들의 경험을 공감하여 여행지에 대한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아직까지 감정교류는 인간만이 가능한 영역이기 때문에 AI 제작콘텐츠의 한계가 분명히 존재합니다.

 

 

유사문서(콘텐츠)

 

 

구글 AI제작컨텐츠 관련 정책

 

 

구글 애드센스가 Chat GPT 같은 AI의 제작 콘텐츠를 금지하는 것은 아닙니다. 실제로 구글은 어떤 제작방식을 사용했던지간에 품질의 우수성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창립이래 품질의 우수성은 계속된 그들의 핵심가치입니다. 그래서 Chat GPT의 전문성을 가진 대답들은 블로그를 하기에 최고의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여기에 문제가 있습니다. 현재 Chat GPT는 같은 질문에는 대부분 똑같은 대답을 합니다. 물론 질문을 다양하게 하는 방법으로 다양한 대답을 유도하는 방법도 있겠지만 수많은 사람들이 분명 Chat GPT로 블로그 수익화를 시도할 것이기 때문에 유사문서의 위험성이 있습니다. 품질을 중요시하는 구글 입장에서는 똑같은 내용의 글들만 폭발적으로 늘어나게 된다면 유사문서로 인해 계정이 정지될 수 도 있으며, 설사 그렇지 않더라도 경쟁력을 잃어버리게 될 것입니다.

 

Chat GPT가 우리에게 주는 정보가 모두 옳다고 생각을 해서는 안됩니다. 아직까지 많은 정보들이 맞지 않는 경우가 분명히 있으며 확인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구글은 신뢰성도 중요하게 보는 포인트입니다. 따라서 Chat GPT의 사용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확인과정이 필요하다는 것은 결국 자동화가 아니라는 말과 같습니다. 

 

 

미래 Chat GPT 활용

 

 

Chat GPT에 대한 단점들만 말했지만 장점이 압도적으로 많기 때문에 분명 활용을 해야 한다고는 생각합니다. 거부감이 들어서 사용하지 않고 꿋꿋이 자신만의 콘텐츠를 이어나가는 분들은 더욱 존경하지만 조건에만 부합된다면 Chat GPT를 이용하는 것은 앞으로 자신만의 능력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인간이 농기구를 개발하고 농업 생산량이 급격하게 늘어난것과 같이 AI기술은 같은의미로 인간의 삶을 크게 변화시켜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속적인 관심과 연구로 Chat GPT를 블로그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나 콘텐츠로 활용하는 방법을 찾아야 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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