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홈플러스 보먹돼 뜻 인기이유

by 최애로그 2023. 6. 14.

홈플러스 '보먹돼' 뜻은 보리를 먹고 자란 돼지라는 뜻입니다. 보먹돼의 인기 이유는 수입산이지만 냉동이 아닌 냉장돼지고기에 가격이 정말 싸고 퀄리티와 맛까지 좋아 할인할 때는 금방 품절됩니다.

 

 

보먹돼 인기이유

 

 

물가가 급격하게 오르는 요즘 마트에서 무엇하나 사는 것이 겁이 나는 시대입니다. 식사는 꼭 해결해야 하기 때문에 가성비 좋은 식자재 구입은 필수가 되었습니다. 그중에서 홈플러스의 보먹돼는 정말 인기가 많습니다. 보먹돼는 캐나다산 삼겹살과 목살, 항정살 등을 팔고 있으며, 가격변동이 꽤 있는 편이지만 삼겹살, 목살의 경우 100g에 1000~1400원 사이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할인을 할 때는 1000원대까지 판매하여 금방 품절이 되는 편입니다. 100g에 2000원대의 국내산과 비교하여 훨씬 싼 가격이 구매자들에게 구매욕구를 불러일으킵니다.

 

 

홈플러스 보먹돼

 

 

홈플러스에서 판매하는 보먹돼는 냉장상품이 인기가 많습니다. 냉장이 냉동보다 가격이 쌉니다. 그래서 주문이 항상 많습니다. 4만원 이상은 배송이 무료인데 배송비를 아끼려다가 3kg 이상을 한 번에 주문하면 냉장보관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냉장보관을 하려면 최대 3일 안에 먹어야 하며 잘 밀봉해서 보관하여야 합니다. 나머지 남을 것 같은 고기는 아쉬워도 따로 상하지 않게 냉동으로 보관을 해야 합니다. 

 

 

2021년 국내산 돼지고기는 삼겹살 1kg에 평균 3만7158원으로 선진국 안에서도 아주 비싼 편입니다. 전 세계적인 물가상승으로 수입산 돼지고기까지 비싸지면서 한국 정부는 지속적으로 관세를 인하해 왔습니다. 가장 최근에는 올해까지 정부에서 돼지고기 4만5000t에 한해 관세를 0% 적용하기로 했습니다. 캐나다산인 보먹돼나 다른 국가의 수입산 돼지고기가 물가의 영향을 크게 받지 않고 가격을 싸게 판매할 수 있었던 이유도 정부의 관세인하가 컸습니다.

 

 

댓글